타주에서 뉴저지로 이사 오면, 자동차 보험에 연락해야 하나요?

 최근 뉴저지로 이주하셨거나 차량을 이곳에 장기적으로 보관하고 계시다면, 최근 법원 판결이 교통사고 이후 손해배상 청구 권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Hernandez v. Kurt, 2024 N.J. Super. Unpub. LEXIS 3049 (App. Div. Dec 17, 2024), 사건에서 뉴저지 항소법원은 한 운전자가 추돌사고를 당한 후 손해배상을 청구하려 했으나, 그의 자동차 보험이 뉴저지 법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청구가 기각된다고 판결했습니다.


원고인 Hernandez 씨는 뉴저지에 거주하며 몇 달 동안 차량을 이곳에 보관해 왔습니다. 하지만 차량은 여전히 메릴랜드에 등록되어 있었고 보험 약관엔 Personal Injury Protection(PIP, 개인 상해 보호) 커버리지가 단 $2,500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뉴저지에서 요구하는 최소 PIP 보장 금액인 $15,000보다 훨씬 낮은 금액입니다. Hernandez 씨가 상대방 운전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자, 상대 측은 차량이 뉴저지 법상 무보험 상태로 간주되기 때문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이에 동의했습니다. Hernandez 씨의 차량이 뉴저지에 실질적으로 보관/주차(“principally garaged”)되고 있었기 때문에 뉴저지 보험 기준을 충족하는 보험에 가입해야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의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손해배상 청구는 전면 기각되었습니다.


뉴저지로 이주하셨다면 60일 이내에 보험과 차량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료를 아끼거나 편의를 위해 타주 보험을 유지하다가는, 사고 시 손해배상 청구라는 훨씬 큰 권리를 잃을 수 있습니다.


저희 리앤킴 법률사무소는 뉴저지 교통사고 사건을 다수 처리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단계부터 핵심 문제를 신속히 파악하고, 의뢰인께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법적 조언을 제공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하셨거나 법적 대응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551) 300-2766으로 전화주시거나 온라인 폼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저희는 언제나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법적 지원으로 다음 단계를 함께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리앤킴 로펌'의 법률 자문 또는 조언에 해당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Lee and Kim Law LLC
375 Sylvan Avenue, Suite 21
Englewood Cliffs, NJ 07632

한국어 상담은 551-300-2766으로 
전화나 문자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DUI 음주운전 기소가, 미국 체류 비자 갱신에 미치는 영향은?

미국에서 체류신분이 없어도, 교통사고를 당하면 관련 상해부상에 대한 배상청구 가능한가요?

교통사고 배상금을 받으면, 이 금액도 세금을 내야하나요?